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위키드] 클라이막스의 전율을 느끼게 할 위키드(Wicked) 시놉시스, 넘버(사운드트랙), 후기, 예고편

by SunShine House 2024. 11. 25.
반응형

영화 위키드(2024)

 

많은 사랑을 받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위키드(Wicked)가 영화화되었습니다. 원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소설이며, 이번 영화는 소설상 중반부(뮤지컬 1막)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우정, 야망,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용기를 보여주는 탄탄한 스토리라인과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 위키드 넘버(사운드트랙)는 영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원동력입니다. 이러한 요소가 어떻게 청중을 사로잡고 흥행에 기여할 수 있을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위키드(Wicked) 시놉시스 (줄거리)

자신의 진정한 힘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신시아 에리보 분)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 분)

전혀 다른 두 사람은 마법 같은 우정을 쌓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마법사'의 초대를 받아 에메랄드 시티로 가게 되고

운명은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으로 두 사람을 이끄는데…

 

마법 같은 운명의 시작, 누구나 세상을 날아오를 수 있어! 

 

 

위키드 넘버(사운드 트랙) : 시각적 효과를 가미한 감동적인 클라이막스 

이번 영화에서는 위키드 1막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뮤지컬과 마찬가지로 Defying Gravity까지 총 11곡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위키드 넘버를 살펴보겠습니다. 

 

1. No One Mourns the Wicked : 오프닝, 서쪽 마녀의 죽음을 알림 
사악한 서쪽 마녀가 죽은 후, 오즈의 주민들이 나와 부르는 노래입니다. 잘 들어보시면 모두가 No One Mourns the Wicked라고 부르지만 글린다 혼자  No, One Mourns the Wicked 고 부르고 있습니다. (재미를 배가시키는 포인트!) 영화를 다 보고 나서는 더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넘버라고 생각됩니다. 이 넘버에서 글린다가 엘파바의 탄생 비화와 어린시절부터의 고독한 삶을 말해줍니다.  

 

2. Dancing Through Life : 돈독한 우정으로 발전한 무도회장
피예로가 학생들 모두를 무도회장에 가자고 부추기면서, 피예로가 맘에든 글린다는 귀찮게 들이대는 보크를 떼어낼 겸 그에게 '자신을 위해  네사로즈(엘파바의 동생)와 춤을 춰 달라'며 부탁하고, 보크는 그녀의 부탁대로 네사로즈에게 춤 상대를 신청합니다. 인생 처음 데이트 신청을 받은 네사로즈는 이에 감격하여 언니인 엘파바에게 글린다를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말고 보답해 달라고 합니다. 그녀는 동생의 부탁을 들어줬고, 그린다는 마담 모리블을 통해 엘파바 덕에 자신이 마법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됐다는 것을 알게 되며 자신이 골리기위해 선물한 고깔모자를 쓰고온 엘파바에 고마움과 미안함을 느끼고 함께 춤을 추게됩니다.   

 

3. Popular : 정말 글린다스러운 넘버 
글린다가 칙칙한 옷들만 입고 다니는 엘파바를 인기만점으로 만들어주겠다며 여러가지로 궁리하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선아님이 너무나 소화력 높게 불러주셔서 많이 알려진 곡입니다. 아리아나 그란데 분도 너무나 깜찍하게 잘 소화를 해 주었습니다. 

There's nobody wiser
Not when it comes to popular - I know about popular!
나만한 사람 어디에도 없어!
나의 전공은 popular 부전공도 popular

 

4. Defying Gravity : 뮤지컬 위키드의 가장 유명한 넘버이자, 1막의 마지막 곡 

하늘을 나는 엘파바가 부르는 놀라운 영상미로 강화된 "Defying Gravity"의 클라이맥스 순간을 상상해 보세요. 고급 사운드 엔지니어링 및 시각 효과를 활용하여 넘버의 감동을 증폭시켰습니다. 이는 오랜 팬과 신규 관객 모두에게 짜릿함을 불러일으킬 잊을 수 없는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호소력있는 가사가 관객들의 공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So if you care to find me! Look to the western sky!
나를 찾고 싶다면 서쪽 하늘을 봐!

 

위키드 후기 : 영화의 장점을 극대화한 성취 

스토리라인은 판타지 장르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넘버(사운드트랙)는 장르를 초월하여 뮤지컬 매니아에서부터 일반 시청자 모두의 관심을 끌게 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상징적인 솔로곡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앙상블 작품까지, 이러한 요소들이 영화 CG효과와 만나며 장점이 극대화 되었습니다.  Wicked의 오랜 팬이든, 영화로 알게된 관객이든,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도 오랫동안 영화의 노래를 흥얼거리게 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CGV IMAX, 메가박스 Dolby Cinema로 보시는 것 강력 추천합니다.   

 

 

공감(1초!)와 영화 후기 공유 댓글은 사랑입니다.    

 

 

위키드 Youtube 예고편 : 확인하고 극장으로 달려가 보세요! 

반응형